‘사제동행 미술교육’ .. 한국미술교육페스티벌 서울대회 개최
‘사제동행 미술교육’ .. 한국미술교육페스티벌 서울대회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10.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열린 한국미술교육페스티벌에 참가한 한국미술교육연구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열린 한국미술교육페스티벌에 참가한 한국미술교육연구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미술교과 교수학습 개발과 미술교원의 창작기회 확대를 위한 한국미술교육페스티벌이 지난 22일 개막돼 오는 11월 5일까지 서울교육연수원 갤러리 세티미래 등에서 진행된다.

'사제동행 미술교육 현장을 가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전국 17시도 중등미술교원과 학생이 참여, 배움, 나눔 공유를 통해 미술교육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에 이어 1,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제 32회 KATRA 연차총회와 교원 미전, 사제동행전이 열렸다. 2부는 수업사례 나눔발표, 학술세미나, 평가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2부 사제동행전 수업나눔에서는 홍소연 교사(덕성여중)의 ‘그림과 산책을 주제로 한 마을 드로잉’과 심예율 교사(인천 검단중)의 ‘협동화를 통해 알아보는 안견의 몽유도원도’ 등 총 14팀의 수업사례 발표가 있었다.

서울시교육청은 “행복한 학교예술교육 문화 조성 및 활성화를 통해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에 한걸음 다가가는 교육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