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일본, “학력저하 막자”.. 예산·인사권 강화한 ‘교장재량 특례학교’ 운영 일본, “학력저하 막자”.. 예산·인사권 강화한 ‘교장재량 특례학교’ 운영 교육당국의 간섭 없이 학교장이 예산과 인사를 재량껏 운용할 수 있고 실적에 따라 급여를 더 받는 교장 재량특례학교가 일본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일본 교육전문지 보도에 따르면 일본 오사까시는 지난 4월 교장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량을 확대, 학교가 독자적으로 학력향상 등을 위해 유연한 시책을 전개할 수 있게 하는 ‘교장 재량 확대 특례교 ’를 선정, 발표했다.특례교로 선정되면 각 학교에 사용도가 자유로운 100 만 엔 (한화 약 991 만 원 )을 포함 360 만 엔 (한화 약 3,567 만 원)을 매년 배부하며 , 교원의 사무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보조인력 등의 고용을 인정해 준다. 또 교육과정의 특례를 교장이 요청했을 때는 문부 해외교육 | 장재훈 기자 | 2018-05-22 13:53 수학 울렁증 극복하려면..“문제 여러 번 읽고 실패 받아들여야” 수학 울렁증 극복하려면..“문제 여러 번 읽고 실패 받아들여야” 많은 학생들이 고통스러워 하는 수학. 수포자 문제는 비단 우리뿐 아니라 전세계적 고민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미국에서 수학 울렁증을 극복하는 방법이 소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최근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는 “많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두려움으로 부정적 감정이 늘고 아무 것도 하지 못하는 무기력증을 겪고 있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실패를 받아들이는 마음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현직교사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이 기사에서는 또 교사의 역할이 수포자를 줄이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했다.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교사가 감싸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신문은 현직 교사의 말을 인용, 학생이 수학문제를 틀렸을 때 교사를 이를 책 해외교육 | 김민정 기자 | 2018-04-13 17:28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