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대∙육사 대학생 안보토론대회 공동 개최
서울교대∙육사 대학생 안보토론대회 공동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8.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교육대학교와 육군사관학교는 업무협약을 맺고 ‘제21회 대학생 안보토론대회’를 오는 10월 29일과 11월 4일 서울교대와 육사에서 각각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울교대와 육사가 공동 주최를 하고 국방부, 한미동맹재단, 코리아중앙데일리, 디베이트코리아에서 후원을 하며 대학생-사관생도 간 교류 증진과 협력, 소통을 통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회는 1일차, 2일차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일차에는 개회식, 32강에서 8강까지를 서울교대에서, 2일차에는 4강과 결승전, 시상식이 육군사관학교에서 각각 열릴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후속행사로 토론의 밤 행사를 열어 참가대학생들간의 교류의 장을 이어나갈 예정이고, 판문점 JSA 안보 견학도 수상자 중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임채성 서울교대 총장은 “서울교대와 육군사관학교와 협력해 안보토론대회를 개최함으로서 대학생 안보의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또한 육군사관학교와 대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특수 목적 학교인 서울교대와 육사의 장점 등을 교류해 재학생, 교수 간 역량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국 4년제 대학생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9월 30일(금)까지 육군사관학교 화랑대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