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양고, 1인 1악기 밴드 합주 ‘우리들의 콘서트’ 공연
서울 미양고, 1인 1악기 밴드 합주 ‘우리들의 콘서트’ 공연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7.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미양고등학교가 18일 1백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밴드 공연 ‘우리들의 콘서트’를 개최한다.

학교와 마을간 융합형 공유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을 마련된 이날 공연은 오후 1시 미양고 체육관에서 열린다.

전문 음악인은 아니지만 음악수업 시간에 배운 솜씨를 청소년 특유의 순수함과 열정 가득한 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학교는 올 1학기 동안 학생들이 음악을 즐기는 행복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1인1악기를 통한 밴드 합주 프로젝트’를 운영해 왔다.

음악수업 때 학생들이 보컬, 피아노, 일렉기타, 베이스 기타, 드럼 중에서 원하는 악기를 선택하면 전문실기 강사의 지도를 받아 연주실력을 기른 뒤 5~6인조 밴드를 결성하고 합주 공연까지 경험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열리는 우리들의 콘서트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102명이 공연에 나선다.  

학교 측은 밴드 합주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용기와 자신감을 함양하는 데 큰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 만족도 조사에서는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학생들은 밴드 합주 프로젝트가 개인 역량 성장은 물론 코로나 19로 인한 답답함과 우울함을 해소, 친구들과 긍정적인 교우관계 형성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또 기회가 주어진다면 밴드 합주 프로젝트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학교 측은 올 2학기에도 1인 1악기를 통한 밴드 합주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