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인철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소감문
[전문] 김인철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소감문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4.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의 첫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큰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교육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끄는 가장 핵심적인 분야입니다. 교육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인재를 키우고, 국민 여러분께서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는 데에 저의 모든 열정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미래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게 하며, 디지털, 인공지능 등 미래 유망 분야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체제의 전면적인 전환을 이루어나가겠습니다. 특히, 대학 사회의 진흥 발전이 국가 경쟁력 제고와 지역 균형 발전의 요체이므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원체계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모든 국민들이 생애주기에 따라 원하는 교육을 맞춤형으로 제공받으며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부터 초·중등, 대학, 평생교육까지 긴밀하게 연계하여 질 높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균형발전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외되는 계층 없이 모두가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차별 없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을 통한 상생과 동반성장, 공정과 평등의 가치를 구현하는 데에도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급격한 사회 패러다임 전환으로 복잡해지는 사회문제에 대응하며, 약자를 보호하고 나눔을 선도하여 따뜻하고 포용적인 공정사회를 만들기 위해 관계부처들이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회를 성실히 준비하면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민들께서 진정으로 원하는 교육과 사회의 비전과 방향을 구체화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2. 4. 13.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김인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