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초중등교육 디지털 역량 강화 .. AI-SW 교육 확대하겠다”
인수위, “초중등교육 디지털 역량 강화 .. AI-SW 교육 확대하겠다”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4.08 17: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창덕여중을 방문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과학기술교육분과 김창경 위원이 호주머니에 손을 넣은채 학교장으로 부터 학교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창덕여중을 방문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과학기술교육분과 김창경 위원(오른쪽 첫번째)이 호주머니에 손을 넣은채 학교장(왼쪽 첫번째)으로 부터 학교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초중등교육에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당선인의 대선 공약인 100만 디지털인재 양성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초중고교육과정에서 AI·SW교육이 강화되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도 늘릴 것으로 보인다.

인수위는 8일 서울 창덕여중과 미동초를 방문해 교원, 학계 전문가, 산업체 관계자 등과 현장 간담회를 갖고 AI·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창경 위원은 “윤석열 당선인은 대전환의 시기에 우리 아이들이 디지털 데이터 패권 국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컴퓨터 언어 교육과 디지털 과학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아울러 “윤 당선인이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디지털 인재양성의 첫 걸음은 초·중등 교육과정 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확대하는 것”이라며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서 학교 안팎에서의 지원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이번 현장 방문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로서 학교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고, AI·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현장에 필요한 사항들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수위는 미동초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학교 관계자들과 학교방역 대응 방향을 논의하고, 교육결손 회복을 위한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탁합니다 2022-04-10 11:29:18
인수위원회에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AI교육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장 교사의 이야기도 먼저 들어주세요 지역교육청 에서 담당자들 모아놓고 너희들 학교가서 이렇게 연수해 식으로 해서는 5분 전달연수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전달 연수강사들 장학사들 지인인지는 몰라도 실력이 너무 없습니다 오히려 연수받는 분들이 강사를 가르쳐줍니다 이 모든 원인은 시도교육연수원 이고 교육정보원이고 이제껏 한번도 강사 선발을 '공문에 의거하여' 공개적으로 한 역사가 없습니다 공교육에서 투명 사다리란 존재하면 안 됩니다 예전 1정 연수 강사도 담당 장학사의 추천 강사 - 그 분의 지인들 로 이루어진다는 소리를 듣고 우리 공교육은 한참 멀었구나 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외부 기관 통해서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객관적 지표로 강사 선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