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신임 회장에 홍원화 경북대 총장 .. 7일 취임
대교협 신임 회장에 홍원화 경북대 총장 .. 7일 취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4.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원화 신임 대교협회장
홍원화 신임 대교협회장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제26대 회장으로 홍원화 경북대 총장이 취임한다고 6일 밝혔다.

대교협은 7일 오후 4시 대교협 대회실에서 홍원화 회장 취임식을 갖는다.

취임식에는 신임회장단 정진택 부회장(고려대 총장), 이호영 부회장(창원대 총장), 김승우 부회장(순천향대 총장), 구회장단 김인철 전 회장(전 한국외대 총장), 김수갑 부회장(충북대 총장), 장제국 부회장(동서대 총장), 최병욱 부회장(한밭대 총장) 등이 참석한다.

홍 회장은 미리 배포한 취임사에서 “대학의 위기는 20여년 전부터 언급되어 왔으나,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고등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재정 지원의 안정적 확보 ▲대학의 자율성 보장 및 대학 혁신을 유도하는 제도 개선 ▲지역균형발전의 구심점으로서의 대학 역할 수행을 위한 정책 제언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1963년 출생해 경북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대학에서 공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부터 경북대 건설환경에너지공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외협력처장, 산학연구처장, 공과대학장 겸 산업대학원장 등의 학내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2020년부터 경북대 총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홍 회장의 임기는 4월 8일부터 1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