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란 숭의초 교장 인천교육감 출마선언 .. “인천 발 교육혁명 이루자”
박승란 숭의초 교장 인천교육감 출마선언 .. “인천 발 교육혁명 이루자”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1.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박승란 인천숭의초등학교 교장이 “인천교육의 힘으로 인천 100년의 비전을 세우겠다.”는 의지를 품고 19일 오전11시 인천광역시교육청 본관 앞에서 제8회 지방선거 인천광역시교육감 출마선언을 했다.

박 교장은 부정과 부패로부터 인천교육을 교육답게 바로 세워, 인천발전의 토대가 되어야한다는 인천시민의 바램에 부응하고자 “인천! 100년의 비전을 세우는 인천교육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는 뜻이라며 출마 결심을 밝혔다.

그러면서 인천학생들이 실력을 갖추고 학생 스스로 미래를 열어갈 힘을 키우고, 모두가 함께 살아갈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교육체계를 위한 ‘인천 발 교육혁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지역 안전 시스템과 연계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디지털 교육혁명을 통한 개별화 미래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자이신 아버지를 따라 인천으로 이사 온 박 교장은 인천에서 초중고교를 거쳐 인천교대를 졸업한 인천의 딸이다.

특히 박 교장은 한국교총 70년 역사상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제14대 인천교총 회장으로 선출되는 등 그녀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실천력은 인천 교육계 안팎에서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