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초중고법인협의회 김승제 이사장 취임 .. "사학인 자긍심 높이겠다"
사립초중고법인협의회 김승제 이사장 취임 .. "사학인 자긍심 높이겠다"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2.01.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제 사립초중고법인협 회장
김승제 사립초중고법인협 이사장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이하 법인협의회)는 18일 오전 11시 서울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 B홀에서 신년교례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감안해 법인협의회 시도회장단과 고문, 임원 등만 초청해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과 유재원 한국사학법인연합회 회장, 노찬용 한국대학법인협의회 회장, 정호영 대한사립학교장회 회장,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법인협의회는 지난해 11월 18일 열린 제110차 이사회에서 윤남훈 회장 후임으로 김승제 학교법인 국암학원 이사장을 제14대 회장(임기 2년)으로 선출했다.

신임 김승제 회장(1952년생)은 충남 서천 출생으로,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MBA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소재한 은성중학교와 은광여자고등학교를 유지·경영하는 학교법인 국암학원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서울시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중앙회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주)이스타코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김승제 회장은 4대 주요업무 추진 목표로 첫째, 사학의 자율성‧자주성을 회복하고 둘째, 사학인들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며 셋째, 사학의 우수성과 훌륭한 건학이념을 홍보하고 넷째, 사학경영인들의 자존감과 사학인으로서의 긍지 고취 등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모든 회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미래선진사학’의 기반을 다져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