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미래융합토크 "미래를 읽다! 사람을 만나다” 공개 강좌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미래융합토크 "미래를 읽다! 사람을 만나다” 공개 강좌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1.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
경기융합과학교육원은 '융복합시대 미래를 읽다'를 주제로  공개 강좌를 연다.
경기융합과학교육원은 '융복합시대 미래를 읽다'를 주제로 공개 강좌를 연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은 1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융복합시대, 미래을 읽다! 사람을 만나다! 미래융합토크!’공개강좌를 진행한다.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VUCA시대’를 대비하는 융복합시대의 미래교육을 함께 준비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기획했다.

VUCA는 변동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의 첫 글자를 모은 약자이다.

이번 공개강좌는 VUCA시대를 대비, ▲ 바이오헬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로킷헬스케어 박신후 부사장) ▲ 복잡계와 빅체이터로 본 미래 전략(카이스트 정하웅 교수) ▲ 팬데믹과 AI의 만남, 미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카이스트 이경상 교수) ▲ 4차 산업혁명과 메타버스의 미래(煎 카이스트 이상지 교수)를 주제로 매주 목요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강연과 토크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태헌 원장은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융복합시대의 미래교육을 함께 고민하고 먼저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융복합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교원역량계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이 공개강좌는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