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사퇴 .. 내년 광주교육감 선거 출마할 듯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사퇴 .. 내년 광주교육감 선거 출마할 듯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1.30 10: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감 선거 춘추전국 후보만 10여명 .. 전교조 vs 비전교조 구도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이 지난주 사의를 표명하고 교육부에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30일 밝혀졌다. 

박 원장은 내년 6월 치러지는 광주교육감 선거 출마가 유력하다. 임기 만료 4개월여를 아두고 사퇴를 결심한 배경도 이때문으로 풀이된다.

박원장은 <에듀프레스>와 전화통화에서 "모든 것을 쏟아 붓는다는 비상한 각오로 광주교육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도 "교수, 국회의원, 교육학술정보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이용해 광주의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의 미래를 열어주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같는 소명을 위해 한달음에 달려온 자신을 응원해 달라"고 말하고 "교육을 통해 미래를 바꾸고 광주의 설움을 씻어내겠다"고 다짐했다.

박 원장은 지난 2019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에 취임, 유치원 에듀파인도입과 원격수업 플랫폼 ‘e학습터’를 활성화 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

기존 e학습터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을 기반으로 고도화시켜 300만명이 동시접속할수 있는 원격수업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내년 6월 광주교육감 선거는 장휘국 교육감이 3선 연임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되면서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한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로서 전교조 대 비전교조 성향 후보들간 대결 구도로 전개되는 양상이다.

후보군으로는 박 원장을 비롯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 총장, 최영태 전 광주시 시민권익위원장, 김홍식 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거론된다.

또 전교조 출신 김선호 전 동아여중 관선 이사장과 정성홍 전 전교조 광주지부장, 정희곤 전 광주시의원 등도 거론된다. 강동완 전 조선대 총장과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 총장, 박주정 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도 후보군에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시맨 2021-12-01 03:59:21
향후 광주광역시교육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기대합니다.

모니터 2021-11-30 14:15:10
광주교육감출전자도 기본50%가좌빨맨인데 좌빨성향만아니면 당선이다.
남자보다 여성이니 그부분에서는 약할것으로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