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림중·인헌중·남서울중·문영여중 연합 진학설명회 개최
서울 신림중·인헌중·남서울중·문영여중 연합 진학설명회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1.1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김창학 통일부 통일교육위원

[김창학 객원기자] 서울 신림중학교는 11월 11일 인근의 인헌중(교장 임경수), 남서울중(교장 박영식), 문영여중(교장 이자혜) 등 4개교가 연합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진학설명회를 ZOOM을 이용한 원격으로 진행하여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신림중학교는 지난달 ‘고등학교 선택전략’ 주제로 1차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은데 이어 2차 진학설명회에는 전국의 10개 고등학교 입학부장을 초청하여 인근 4개 중학교와 연합하여 고등학교별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국단위 자사고인 하나고와 상산고, 외국어 고등학교인 명덕외고, 서울형 자사고인 이화여고와 장훈고, 관악구 소재의 일반고인 미림여고·남강고·광신고, 특성화고인 서울여상과 용산철도고의 입학부장을 초청하여 학교 급별로 특화된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학생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의 진학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결정에 큰 도움을 주었다.

서울 신림중, 인헌중, 남서울중, 문영여중 등 4개 학교가 연합진학설명회를 개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연합셜명회를 알리는 현수막과 줌으로 진학설명회 모습

서울 신림중, 인헌중, 남서울중, 문영여중 등 4개 학교가 연합진학설명회를 개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연합셜명회를 알리는 현수막과 줌으로 진학설명회 모습

2회의 특화된 진학설명회를 계획한 신림중 김현태 교장은 “코로나 시국에 진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부모와 학생의 요청으로 다양한 유형의 전국 10개 학교를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탐색하여 진학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진학설명회를 준비하고, 특히 여러 중학교가 연합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더욱 뜻깊은 진학설명회가 되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진학설명회에 참여한 고등학교에서 받은 입학 자료를 학교의 홈피에 탑재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여 강의 후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들의 호응을 더욱 높였다.

진학설명회에 참가한 신림중 국어과 정소영 선생님은 “이번 진학설명회는 전국단위 자사고나 외고는 물론, 유명 특성화고와 인근 일반계고까지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접할 수 없었던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귀한 자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림중 3학년 김정해 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들으면서 자기가 원하는 고등학교를 가기 위해 많은 아이들이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두 비슷하다고 생각했던 고등학교가 학교별로 특색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 중에서 나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해서 꼭 나의 꿈을 이루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신림중 학부모인 양지훈 학생의 어머니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기인 지금, 꼭 필요한 설명회였던 것 같습니다.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여러 학교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각 학교의 입학담당 선생님들의 학교 소개와 교육프로그램, 교육 환경 등 자세한 학교 설명으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학설명회를 준비해 주신 신림중학교 교장, 교감 선생님을 비롯하여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진학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려운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하여 인근 학교 연합으로 전국 10개 고등학교의 입학부장을 초청하여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진행한 연합 진학설명회회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받은 혁신적인 사례로 남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