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세종시교육청, 특수학교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2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세종제2특수학교 입면도(사진=세종시교육청)
(가칭)세종제2특수학교 입면도(사진=세종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오는 2022년, 지역의 특성과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반영한 ‘(가칭)세종제2특수학교’가 들어설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세종제2특수학교의 설계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당선작은 ‘새로운 특수학교에서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비전을 담고 생애 교육과정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단계별로 성장하고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명료한 보도‧차도 분리, 위급시 교실에서 바로 대피 가능한 피난발코니 등 학생 안전을 위한 설계를 강화했다. 학생과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도 포함됐다.

시교육청은 실시설계를 거쳐 2021년 6월 시공사 선정, 공사에 착공해 오는 2022년 9월 개교할 예정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 사업지구 내 4-2생활권 특4-1에 설립되며, 연면적 1만 3801㎡, 지상 4층, 33학급의 규모로 총사업비 417억 원이 투입된다.

일반교실, 특별교실, 시청각실 등의 일반교과 기능과 언어재활실, 감각훈련실 등의 재활훈련 기능을 비롯해 제과제빵, 공예, 바리스타 등의 진로직업실 기능을 담당하는 복합형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세종제2특수학교의 설립으로 장애학생, 학부모의 원거리통학, 학생 수용 등의 어려움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종하 교육시설과장은 “설계단계부터 건축 전문가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장애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공간을 조성하여 유·초·중·고에 전공과를 더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발달 단계별 균형 있는 특수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