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디서나 보육료, 유아학비 신청 가능
전국 어디서나 보육료, 유아학비 신청 가능
  • 전은지 기자
  • 승인 2020.03.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온라인 신청 불편함 해소
오는 3월 11일부터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보육료, 양육수당 신청이 가능해졌다.
오는 3월 11일부터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보육료, 양육수당 신청이 가능해졌다.

오는 11일부터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어디서나 보육료, 양육수당 등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2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기능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아이돌봄서비스 지원을 신청하면, 영유아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 또는 교육청에서 자격 책정 및 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조치로 근무시간 중 아동의 주소지 방문이 어려웠던 맞벌이 부모,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없었던 조부모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복지로 누리집이나 앱 등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사람은 주민등록 주소지를 관할하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했다. 이때 실제로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장소가 주소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불편함이 있었다.

한편, 보육료‧양육수당 등의 지원대상 및 내용, 신청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복지로 누리집, 보건복지상담센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아학비 관련 정보는 ‘e-유치원시스템’, ‘에듀콜센터’,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정보는 ‘아이돌봄 누리집’, ‘아이돌봄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