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찾아가는 생거진천 혁신대학' 개최
한국교육개발원, ;찾아가는 생거진천 혁신대학'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8.11.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송기섭(진천군수), 이희수(한양대 교수), 최상덕(한국교육개발원 부원장)
왼쪽부터 송기섭(진천군수), 이희수(한양대 교수), 최상덕(한국교육개발원 부원장)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 26일 진천군과 공동으로 '찾아가는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생거진천 혁신대학은 진천군이 군민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평생교육 강좌 시리즈로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한국교육개발원과 진천군이 최초로 공동 개최함으로써 기관과 지역간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이희수(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교수를 초청하여‘한국과 중동의 1,500년 문화 교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강좌를 통해 한국과 중동 문화 교류의 역사를 이해하고, 타 문화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희수 교수는 터키 이스탄불 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중동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연구해 온 전문가이다.

강연에는 이전 공공기관 직원을 비롯한 진천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 9월 5일 진천군과 '기관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다양한 교류 협력을 통한 발전적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