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능 출제 경향은? .. 6월 모의평가 6월 4일 실시
올 수능 출제 경향은? .. 6월 모의평가 6월 4일 실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3.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수능 출제경향과 수험생들의 성적을 가늠해보는 6월 모의평가가 오는 6월 4일 실시된다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28일 밝혔다.

평가원은 6월 모의평가에서도 교육부 사교육 경감대책에 따라 소위 ’킬러문항‘ 출제를 철저히 배제하면서도 적정 변별력을 유지할 예정이다.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국어,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에 따라 공통과목은 공통 응시하고, 영역별 선택과목 중 1개 과목을 선택한다. 국어 영역 선택과목은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이며 수학 영역 선택과목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등이다.

영어 영역의 경우 총 45문항 중 듣기평가는 17문항이며, 25분 이내 실시한다.

탐구 영역은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으로 이루어지며, 사회탐구와 과학탐구 영역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나, 직업탐구 영역은 산업수요 맞춤형 및 특성화 고등학교 전문 교과Ⅱ 교육과정을 86단위 이상 이수해야 응시할 수 있다.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사회, 과학 구분 없이 17개 과목 중에서 최대 2개 과목 선택이 가능하며, 직업탐구 영역은 6개 과목 중 최대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2개 과목 선택 시에는 전문 공통과목인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응시해야 한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9개 과목 중 1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모의평가 출제의 연계는 간접 연계 방식으로 연계율은 50% 수준을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