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교육학회 창립 .. IB교육 현장 안착 선도
한국IB교육학회 창립 .. IB교육 현장 안착 선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3.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IB 프로그램 도입과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한국국제바칼로레아(IB) 교육학회 창립 학술대회가 오는 2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IB교육학회는 앞으로 IB교육이 한국교육에 안착되고 진화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초대 회장에는 IB교육학회 창립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진웅 서울대 교수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IB교육학회는 서울을 비롯 경기-인천 등 전국 8개 권역에 지부를 두고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편 강현석 경북대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창립 학술대회는 강은희 대구교육감, 김광수 제주교육감, 배상식 대구교대 총장,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의 환영사로 문을 연다.

1,2로 나눠진행되는 학술대회 1부 행사에서는 ▲한국에서 IB교육은 무엇인가(손민호 인하대교수), ▲한국의 IB도입 역사와 향후 방안(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 등 주제발표에 이어 권오현 서울대 교수가 ▲한국사회에서 IB교육과 대학입시의 연계를 주제로 발제를 한다.

2부행사에서는 ▲한국의 고교교육은 왜 위기인가(박하식 민사고 교장) ▲IB수업과 평가속에 성장하는 교사 전문성(백수진 대구외고 교사) ▲2022 개정교육과정과 IB교육의 동거(하현수 경부사회대부중 교사) ▲IB를 통한 경북교육의 전환(노진규 울릉초 교사) ▲한국 초등교육에서 IB교육의 가능성과 학생성장(문성연 제주표선초 IB코디네이터)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