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디지털교육연구대회 대비 지식샘터 특강
KERIS, 디지털교육연구대회 대비 지식샘터 특강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3.1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은 올해로 18회를 맞는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요강을 발표하고, 대회 참여를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식샘터 특강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연구대회는 대회명을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서 “디지털교육연구대회”로 변경하여, 학교 현장의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연구대회로 개최된다. 연구 분야에 따라 ▲디지털 교수·학습분과, ▲교육용SW·AI분과, ▲디지털 학교경영분과의 3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된다.

KERIS는 교사들의 연구대회 참여를 지원하고자 실시간 온라인 연수 서비스인 디지털 지식샘터를 통한 특강을 21일에서 28일까지 진행한다.

지식샘터 특강은 분과별로 3회 운영되며, 각각 3차시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각 분과별 전년도 연구대회 입상자들이 직접 연구 방법과 입상 노하우를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주고받음으로써 출품자들의 연구대회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유초중등 교원은 각 분과별 강좌 시작 전까지 지식샘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디지터교육연구대회는 4월부터 8월까지 각 시․도별 예선을 거쳐 10월에 전국대회가 실시되며, 디지털 학교경영분과는 시․도대회 없이 전국대회만으로 운영한다. 예선 출품을 원하는 교사들은 소속된 교육청의 일정과 요강에 따라 접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