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행복하십니까?” .. 손바닥 에세이 ‘오풍연의 행복론’ 출간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 손바닥 에세이 ‘오풍연의 행복론’ 출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3.1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신문 기자 출신, 오풍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가 3년간의 공백을 깨고 에세이집 <오풍연의 행복론>을 펴냈다.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시대에 대한 따스한 고찰과 삶의 여정 속에서 마주하는 사람들의 훈훈한 에피소드를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문장에 녹여 ‘행복’의 의미를 묻는다.

‘오풍연의 행복론’은 섬세하고 경쾌한 필치로 써 내려간 우리의 자화상을 그렸다. 삶의 치열한 현장에서도 희망을 수놓는 따스한 사람들의 이야기다.

이 연장선으로 주옥같은 에피소드를 원고 500자로 녹여 손바닥 ‘장(篇)’을 쓴 새 장르인 ‘장편(掌篇) 에세이’로 엮었다. 짧은 글이지만 함축적인 언어와 담백한 문체, 정직한 통찰력이 백미다. 읽을수록 빠져드는 묘한 매력의 에세이집이다.

저자 오풍연은 1960년 충남 보령에서 태어나 대전고, 고려대 철학과를 나왔다. 서울신문에서 노조위원장, 청와대 출입기자, 공공정책부장, 논설위원, 제작국장, 법조大기자를 지냈다. 현재 한국교직원공제회 사업이사로 있다.

평생 매일 같이 쓰는 칼럼을 통해 독자에게 사랑을 받는 14권의 저작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펴낸 ‘윤석열의 운명(2021)’을 통해 미래의 대통령을 예측하는 예리한 칼럼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은 15번째 저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