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 교수협, 의대 증원 갈등 중재 .. 정부에 대화 촉구
국립대 교수협, 의대 증원 갈등 중재 .. 정부에 대화 촉구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4.02.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학교 교수들이 정부가 의대 증원 2000명 원칙을 완화해 달라며 정부와 의료계 대치 상황을 중재할 뜻을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현실적인 증원 정책을 마련해 전공의들이 의료현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거점국립대학교교수연합회는 25일 입장문을 통해 "정부와 책임있는 의료단체는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료정책 수립에 협력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거점국립대학교수연합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인 서울대, 강원대, 경북대, 경상국립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충남대 등 10개교 교수회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입장문에서 "소멸을 걱정할 정도로 농촌과 중소도시 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의대 정원만 크게 늘린다고 의사들의 수도권 집중 현상이 완화되겠느냐“고 지적하고, ”정부는 2000명 증원은 물러설수 없는 조건이라며 협상조차 거부하는 데 선제적으로 이뤄져야 할 시설보완, 재원확충, 교수요원 확보는 요원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료 공백 해결을 위해 ▲정부는 책임 있는 의료단체와 대화 사작 ▲일부 대학의 책임자와 전문가들은 정부에 잘못되고 과장된 정보를 제공한 것에 대한 사과 ▲의사 증원에 따른 부작용 최소화 ▲현장을 떠난 전공의에게 책임을 묻지 말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