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추진
남부교육지원청,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추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1.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남부교육청 주관,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지난 29일 문래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서울남부교육청 주관,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지난 29일 문래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29일 문래초등학교 강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번 업무협약은 공동체형 학교로 나가기 위한 민관학 합동 프로젝트로 스내그골프를 매개로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젝트에는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을 비롯 영등포구청,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행복재단, 동아오츠카, 바이스앤, 한국스내그골프협회 등 7개 기관이 참여한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에 들어온 위험 신호를 해결하고 생명존중을 통해 상처난 교육공동체 관계를 치유하며 인구감소와 이주배경 학생 증가 등 사회구성원 변화에 따른 존엄, 포용,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문수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건강 증진,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스포츠 분야 진로 설계 기회 확대, 스포츠 스타와 함께 청렴, 생명존중, 학교폭력 예방을 이루며 모두가 함께 참여해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에 손을 잡고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