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교체육포털’ 개통 .. 교사행정업무 16만 시간 감축
서울시교육청 ‘학교체육포털’ 개통 .. 교사행정업무 16만 시간 감축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1.2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행사, 대회, 일정, 진로진학 등 학교 체육 정보 통합 제공

서울학교체육포털 누리집 화면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지속 가능한 체육활동 참여와 교사·학생·학부모의 소통 증진을 위해 2월 5일부터 '서울 학교체육 포털 누리집'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학교체육 포털에서는 체육행사와 각종 대회 일정, 진로·진학 정보 등을 통합적으로 찾아볼 수 있다.

누리집에는 학교와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체육 사업별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누겆돼 있어 그동안 분산된 정보 접근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학생·학부모는 누리집을 통해 체육행사-대회 일정이나 진로진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은 학생은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활동에 쉽게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어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

교사들도 누리집에서 학생선수에게 대회 신청·진행 상황 등을 안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행정업무 시간 연간 16만 시간 감소, 생산 공문 연간 600건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효 학교체육건강문화예술과장은 "학교체육 포털 누리집이 학교체육에 대한 교육주체의 공감과 소통의 매개체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면서 "향후 2030년까지 서울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체육활동을 온라인에서 직접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 학교체육 포털 운영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도 서울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인적인 발전을 지원하려는 노력"이라며 "포털을 통해 체육활동의 가치를 더 폭넓게 알리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