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관 대한사립교장회 24대 회장 취임 .. “사학 자율성 극대화”
김해관 대한사립교장회 24대 회장 취임 .. “사학 자율성 극대화”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4.01.1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관 대한사립교장회 24대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취임식이 1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왼쪽에서 여섯번째),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에 열렸다.
김해관 대한사립교장회 24대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취임식이 1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왼쪽에서 다섯번째),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에 열렸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김해관 부산예술고 교장이 1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4대 대한사립교장회 회장에 취임했다.

대한사립교장회는 105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고(최고)의 교육단체다. 지난 1919년 설립돼 항일 민족교육의 본산으로 활동해 왔으며 해방 이후 우리나라 교육발전과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신임회장은 취임식에서 먼저 정호영 전임 회장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사학의 자율성과 창의성이 극대화 될수 있도록 임기 4년을 교육현장에서 발로 뛰며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사학이 될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 신임회장은 또 “급변하는 교육계의 변화에 맞춰 정부 교육정책의 건강한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고유한 건학이념을 지닌 사학이 자율성을 존중받아 국가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인재를 배출할수 있도록 성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축하영상을 보내왔으며,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오정석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고문, 여난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김진곤 전국학교운영위원회 회장,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