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사립재정결함보조금 업무 나이스로 한다
서울시교육청, 사립재정결함보조금 업무 나이스로 한다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12.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내년부터 사립학교 재정결함보조금 지원 업무를 나이스 시스템으로 운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정부의 4세대 종합 교육행정 정보 시스템’(이하 4세대 나이스) 개발에 맞춰 구축한 사립재정지원시스템을 활용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사립재정지원시스템”은 사립학교 재정결함보조금의 신청과 정산과정을 개선하고 자료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4세대 나이스에 직접 구축된 시스템이다.

재정결함보조금 시스템을 4세대 나이스에 구축하여 운용하는 지역은 서울이 전국에서 처음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사립재정지원시스템 개통으로 재정결함보조금 신청 및 정산 업무를 나이스(NEIS) 자료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개선돼 학교 담당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학교 처리 자료가 교육청과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여 검토나 수정하는 시간을 대폭 경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사립학교 재정결함보조금 지원 업무는 학교 담당자들이매 과정마다 600~700여 개의 항목을 직접 입력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업무부담이 컸다.

특히 수기 작성에 따른 수치 오류로 인하여 학교와 교육청 담당자들이 작성자료를 재작성하고 검토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대면 검토로 인한 행정력 낭비로 학교 현장에서 업무 처리 방식에 대한 개선의 목소리가 높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