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사노조 4대 위원장에 송수연 교사 당선
경기교사노조 4대 위원장에 송수연 교사 당선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12.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사노조 위원장 선거에서 당선된 송수연 위원장(오른쪽)과 권성집 수석부위원장(왼쪽)
경기교사노조 위원장 선거에서 당선된 송수연 위원장(오른쪽)과 권성집 수석부위원장(왼쪽)

[에듀프레스 김민정 기자] 경기교사노동조합 4대 위원장에 송수연 교사가 당선됐다.  경기교사노조는 지난 13~15일에 진행된 제4대 위원장 선출 선거에서 송수연 위원장, 권성집 수석부위원장이 97.01%의 압도적 지지율로 재선에 성공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송수연 당선인은 당선 소감에서 "경기교사노조 4대 위원장 당선은 교사들의 믿음과 기대에 응답할 수 있는 큰 영광이자 책임"이라며 "교사가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열망을 담은 The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라는 선거운동구호를 강조하며 “더 든든하게, 더 성장하게, 더 가깝게 그리고 한걸음 더 나아가라는 조합원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송 당선인은 ▲교사 정치시민권 회복 ▲공무원 물가보수연동제, 공무원 보수 위원 교사 대표 참여 ▲교원평가폐지, 교사 수업 시수 감축, 학급당 학생 수 감축 ▲아동학대 무고 대책 마련 ▲권역별, 학교별 모임 확대 지원 ▲경기도교육공무원 복지포인트 상승 ▲조합원 보호 방안 확대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