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영 국가교육위원 ‘공교육 걱정없는 세상’ 출판기념회
박소영 국가교육위원 ‘공교육 걱정없는 세상’ 출판기념회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12.01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박소영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이 대한민국 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다양한 이야기들과 해법을 담은 저서 ‘공교육 걱정없는 세상’을 출간한다고 1일 밝혔다.

박 위원은 오는 19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신촌 히브루스에서 출판기념회 및 북 콘서트를 연다.

박 위원은 ‘행동하는 자유시민’ 제2기 상임대표로 활동하며 강력한 리더십으로 시민사회단체를 규합하고, 전면에서 투쟁하는 등 폭발하는 전투력으로 시민사회 단체에서 유명하다.

특히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 대표로 활동하며 서울교육가 선거 보수 후보 단일화에 앞장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박 위원은 또 지난 2018년 ‘2022대입개편안 공론화 과정’에서 수시입학제도의 문제점을 알리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입시에서 겪는 고충을 적나라하게 공개하며 많은 국민들의 공감을 얻어낸 바 있다.

이로 인해 대학입시에서 ‘정시 45%이상, 수능 상대평가 유지(안)’이었던 ‘의제 1안’을 1위로 이끄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인물이다. 특히 숙명여고 사태, 조국 자녀 입시비리 사태에 대해서 ‘100분 토론’ 및 다수의 라디오 토론 방송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과 소통하며 국민여론을 주도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이처럼 대한민국 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해 진심을 다해 뛰었던 지난 6년간의 이야기를 이 책에 오롯이 담아냈다.

박 위원은 이날 북 콘서트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에 대한 현재 모습을 진단하고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