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부교육지원청, 학폭 관계선중재단 역량강화 연수
서울서부교육지원청, 학폭 관계선중재단 역량강화 연수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11.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서울서부교육지원청과 경기고양교육지원청 공동으로 열린 관계개선중재단 역량강화 연수 모습.
27일 이화여대 선관회의실에서 서울서부교육지원청과 경기고양교육지원청 공동으로 열린 관계개선중재단 역량강화 연수가 열렸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서부교육지원청이 경기고양교육지원청과 손잡고 학교폭력 관련, 학생 간 화해와 중재를 통해 관계회복을 도모하는 관계개선중재단 역량강화 연수를 27일 진행했다.

관계개선중재단은 전현직교원과 법률가, 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들 간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조직이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실시되고 있는 관계회복 노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류협력의 폭을 넓히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내용은 △갈등중재 세부 내용에 따른 단계 안내 △예비중재, 본중재에 대한 절차 및 유의점 안내 △갈등조정 단계 및 사후관리 방법 공유 △변호사를 통한 법률자문 현황 및 효과 등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사안 심의가 교육청으로 이관됐지만 학교 현장에서는 사안처리 어려움 등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있다”며 “이번 연수가 갈등사안 신속 처리와 교육적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학교폭력제로센터 ONE-STOP콜센터를 통해 피해학생의 심리상담 및 학교법률 자문 서비스 등을 지원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폭력 제로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