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미담가족봉사단 수능 지원 봉사
강서양천미담가족봉사단 수능 지원 봉사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11.16 15: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강서양천교육지원청소속 미담가족봉사단이 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 대상 봉사활동을 벌여 호평을 받았다.
서울강서양천교육지원청소속 미담가족봉사단이 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 대상 봉사활동을 벌여 호평을 받았다.

서울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미담가족봉사단의 적극적인 지역교육 봉사활동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650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녹색어머니회 지원,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가족이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학교 주변 환경정화 활동, 더불어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 기후 환경 변화 학습 등 학생들만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공교육의 멈춤의 날’로 초등학교 교육 공백이 발생하였을 때 80명의 봉사단이 초등학교에서 교육활동 지원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관내 초등학교 교장 및 교감 선생님들께서 가장 어려운 시기에 학교 교육활동에 큰 힘을 보탰다.

이들은 또 지난 15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 소집에도 수능 학생들을 위해 강서ㆍ양천 미담봉사단 봉사자들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수능 학생들의 접수증을 확인 후 번호순에 따라 남ㆍ여 학생들 구분하여 접수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려 울먹이는 접수 생과 함께 동선을 다니며 찾아주고, 대리접수 오신 부모님들에게 서류가 미비하여 인근 주민센터에 안내도 함께했다.

박창래 중등교육지원과장은 “ 관내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 교육지원청 직원, 양천경찰서, 미담가족봉사단이 함께 원팀이 되어 한마음으로 수능 업무를 지원하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안승호 강서양천미담가족봉사단 대표는 " 교육지원청과 소통과 협업을 통하여 나와 가족을 넘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가족들이 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n 2023-11-28 19:49:45
이번 수능지원봉사활동은 대학입시가 코앞인 수험생들에게 있어 기억에 남을만한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아이들을 위해 자원봉사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달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