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동대문구보건소 마음건강 돌봄 업무협약
동부교육지원청- 동대문구보건소 마음건강 돌봄 업무협약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9.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부교육지원청과 동대문구보건소는 업무협약을 맺고 교원, 학생, 학부모의 마음건강  돌봄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동부교육지원청과 동대문구보건소는 업무협약을 맺고 교원, 학생, 학부모의 마음건강 돌봄을 지원하기로 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석주)과 동대문구보건소(보건소장 장승희)는 지난 25일,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관내 교원, 학생, 학부모의 마음건강을 돌봄으로써 행복한 학교 공동체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음돌봄 및 회복 지원 △심리·정서 위기 학생에 대한 심층 상담 및 의료 기관 연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 및 연수 △생명존중교육 및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학생 지도 등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대문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정신의학과 전문의의 「마음건강 검진 및 상담」 등 교원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위(Wee) 센터 심리상담,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 ▲SAVE ME! 동부 전문상담지원단 ▲심리·정서 위기학생지원을 위한 전문학습공동체 ▲동부 학생통합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학생의 심리·정서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홍석주 교육장은 “선생님들의 마음이 건강해야 교육 활동도 잘 이루어질 수 있다"며 "동부교육지원청은 선생님들의 마음건강 회복과 심리·정서 위기 학생에 대한 지원 또한 촘촘하게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