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 ‘청렴 코치 밴드’ 운영 .. 청렴도 쑥쑥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청렴 코치 밴드’ 운영 .. 청렴도 쑥쑥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9.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서)은 지난 7월 강서양천 관내 초·중학교 운동부 코치 대상의 소셜네트워크 모임‘청렴 코치 밴드(SNS)’를 개설, 8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렴 코치 밴드(SNS)는 학교 운동부 코치들이 각자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소통하면서 함께 청렴 방안을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시판을 제공하고 있다.

또 학교 운동부 지도자 간 소통뿐 아니라 코치와 교육지원청 등 쌍방향 소통의 장(場)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학교 운동부 코치들의 청렴 코치 밴드(SMS)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청렴일상 퀴즈’, ‘우수활동 코치 선발’, ‘청렴 틈새 미션’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청탁금지법 Q&A 등 청렴 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나 운동부 감사사례 등을 제공해 학교 운동부 코치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각종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운영을 시작한지 한달이 조금 넘은 12일 현재 강서양천 관내 초·중 학교운동부 코치 중 76%가 청렴 코치 밴드에 가입(39명 중 30명 가입)하여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다고 교육지원청은 밝혔다.

지난 1일 취임한 손기서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 코치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청렴코치 밴드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며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