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부교육지원청 ‘학교와 함께 걷다’ 교육활동 자료집 발간
서울서부교육지원청 ‘학교와 함께 걷다’ 교육활동 자료집 발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9.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영식)은 2023학년도 상반기 학교현장 밀착 지원 사례를 홍보하기 위한 ‘다 다름에서 함께 다다름으로, 학교와 함께 걷다’자료집을 제작,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료집은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학교의 필요에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제작됐다.

구성은 △학교와 마음을 나누다 △교사와 교육과정을 말하다 △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을 열다 등 3개 주제로 이뤄졌다.

1주제 ‘학교와 마음을 나누다’에서는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유치원 직급별 연수, 한눈에 살펴보는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 지원, 한발 앞선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보직교사 수다박스(서부교육 수평적 네트워크 교육을 수놓다. 마음을 담다) 등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우수 사업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2주제인 ‘교사와 교육과정을 말하다’는 놀이에서 이어지는 배움이야기를 담았다. 유·초 이음교육 역량강화 연수, 교사 교육철학을 담은 책 만들기 등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다양한 주제 중심 역량 강화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을 열다’라는 제목의 3주제에서는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연수, 학년군별 학부모 아카데미, 성찰공감 리더십 아카데미, 영재교육원 합동 입학식, 쳇GPT 수업 TALK 콘서트 등 공존의 미래교육을 위한 사업 운영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양영식 교육장은 “이번 자료집 발간을 계기로 현장 중심 교육정책을 펼쳐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서울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활동 자료집은 서울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