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국 “더이상 참지 않고 행동하겠다” .. 서이초 교사 사망에 분노
정성국 “더이상 참지 않고 행동하겠다” .. 서이초 교사 사망에 분노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7.20 15: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이초 초등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 정성국 교총 회장이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 서이초 초등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 정성국 교총 회장이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정성국 한국교총 회장이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담임교사의 극단적 선택 사건에서 제기된 교권 침해 의혹을 언급하며 “이게 사실이라면 교사라는 이유로 무조건 참지 않겠다. 우리의 의지를 표출하고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20일 서울시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나친 교권 침해와 악성민원, 무분별 아동학대 신고, 협박 등의 행태가 대한민국 땅에서 없어지고 교육이 다시 설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기자회견을 시작하면서 "한 초등학교 선생님의 죽음에 비통한 심경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자신 뿐 아니라 전국의 모든 선생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분노하고 슬퍼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전국 58만 교육자는 작금의 상황을 교권추락과 전체 공교육 붕괴로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교육개혁의 시작은 선생님이 존중받고 교권이 확립될 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무기력한 교실에서 깨어있는 수업은 공염불에 불과하다"고 지적하고 "왜곡된 인권의식과 과도한 학생인권 조례로 인한 교실붕괴와 교권추락 현실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또 초등 여교사 사망에 대한 진상조사와 사실 규명, 그리고 교육부와 국회 차원의 법적 제도적장치 마련을 촉구했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서이초가 발표한 입장문을 보면 무엇이 선생님의 소중한 생명을 포기하게 헸는지 알수 없다"며 "사망 경위에 대한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당국에서는 원인을 철저히 수사해 속히 진상을 밝혀달라"고 주문했다.

관할 서울시교육청에 대해 "온갖 추측성 말이 난무함에도 선생님의 죽음에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은 교육청의 책임을 저버리는 일"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교육부에 대해서는 교원이 교권침해에 대응해 실질적으로 할수 있는 지도, 제재, 조치 방법을 명시한 장관 고시를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에는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로부터 정당한 생활지로를 보장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을 즉시 통과시켜 줄 것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상학부모처벌특별법 2023-07-20 16:36:04
교총회장님..
우리 주변에 진상 학부모 폭언과
말도 안 되는 학폭업무로
힘든 신규 선생님들 너무~~ 많습니다.
또 다시 목숨을 끊는 불상사가 없도록!
(1) 단방향식 교원평가 폐지
(2) 개나 소나 견강부회식 아동학대법 폐지
(3) 진상 학부모 처벌 특별법 제정
-> 이 3가지는 반드시 당장 시행되어야 합니다.
저희는 살고 싶습니다. 만민은 법 앞에서 평등하다면서~ 왜 교사는 부당한 일에 참고 참고 참아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