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류교 보건교사회장 학생건강검진제도개선 추진단 위원 위촉
강류교 보건교사회장 학생건강검진제도개선 추진단 위원 위촉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5.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건강검진 제도개선 추진단이 25일 발족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학생건강검진 제도개선 추진단이 25일 발족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강류교 보건교사회 회장이 25일 학생건강검진제도개선 추진단(이하 추진단)위원으로 위촉됐다.

추진단은 유아기부터 청소년·성인까지 검진결과를 연계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학생건강검진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위탁하여 본인 주도의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를 위해 그동안 학교장이 지정한 의료기관에서만 가능했던 학생건강검진을 향후 시범사업을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검진결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관리포털시스템’을 통해 영유아부터 성인기에 걸친 통합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개선하게 된다.

이날 서울비즈허브센터에서 열린 추진단 발족식에서 강 회장은 “학생건강검진 제도 개선에 학교현장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생애주기별 학생건강검진이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신뢰받는 검진으로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진단은 교육부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과 보건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을 공동 단장으로 하고, 여성가족부와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시·도교육청, 그리고 관련 학회와 협회, 교원단체 등 민간전문가도 참여하고 있다.

추진단은 앞으로 ▲관계부처 및 기관별 역할과 ▲2024년 시범사업 추진방향 ▲관련 예산 ▲추가 인력 확보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