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우리가 지킨다" .. 서울 개봉초 독도동아리 발대식
“독도 우리가 지킨다" .. 서울 개봉초 독도동아리 발대식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5.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개봉초등학교 독도 동아리 발대식에서 도형록 교장을 비롯 학생과 교사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울개봉초등학교 독도 동아리 발대식에서 도형록 교장을 비롯 학생과 교사들이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는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우리 땅 독도를 지키는데 어린 초등학생들도 나섰다.  서울 개봉초등학교(교장 도형록)는 지난 10일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독도 지키기를 실천하는 독도 사랑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학생들이 세계시민리더로 성장하려면 우리의 문화부터 바르게 이해하고 지키려는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발대식에서 도형록 교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독도에 대한 중요성과 자부심을 강조했고 학생들은 독도 지키기 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와 더불어 개봉초는 독도 사랑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지속적인 활동으로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오는 10월까지 독도 골든벨, 포일 아트 독도 꾸미기, 독도 관련 쟁반 노래방, 독도 모형 만들기, 독도 지키기 활동 사진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이러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독도에 대한 영토 수호 의지를 확산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자질과 태도를 함양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개봉초등학교는 올해 동북아역사재단으로부터 독도 지킴이 학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