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조직개편 마무리..기초학력·디지털·안전 방점
서울시교육청 조직개편 마무리..기초학력·디지털·안전 방점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5.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이 25일 입법예고한 조직개편도.
서울시교육청이 25일 입법예고한 조직개편도.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기초학력·디지털·학교 안전에 방점을 둔 서울시교육청 조직개편이 사실상 마무리됐다.

서울시교육청은 25일 서울시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전부개정규칙안을 입법예고 했다.

이에 따르면 기초학력 기획, 운영, 평가를 담당하는 조직이 교수학습ㆍ기초학력지원과에 설치된다. IB 교육업무도 교수학습ㆍ기초학력지원과에서 담당한다.

디지털ㆍ혁신미래교육과는 디지털 개발ㆍ운영,정보보호 팀이 신설되고 AI 미래교육팀과 디지털 전략팀이 들어선다.

부교육감 직속으로 안전총괄담당관을 신설한다. 이곳에는 안전 기획, 안전관리, 산업안전보건, 중대재해예방 팀을 둔다.

옛 수도여고 부지로 옮기는 청사 이전과 관련, 청사이주추진단이 신설됐다. 추진단은 오는 2026년 2월까지 한시 조직으로 운영된다.

초중등교육과는 내부 팀조직의 변화를 가져왔다. 초등교육과는 초등교육과정, 초등 인사, 생태환경교육, 방과후학교 돌봄지원 팀으로 구성된다.

중등교육과는 중등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학교체제 개선, 중등인사, 사립교원 인사관리, 교원 임용관리 팀으로 짜여진다.

한편 개편안은 학교보건진흥원을 ‘보건안전진흥원’으로 명칭 변경하고, 보건안전진흥원에 행정지원과, 산업안전보건과 및 보건급식부를 두며, 일부 업무를 신설한다.

개편안은 오는 6월 3일까지 입법예고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