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 운영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 운영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3.05.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오늘부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교 현장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강동송파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는 학부모, 학생 그리고 교원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늘(25일)부터 ▲대학 연계 학부모 특강 ▲진로학업설계하기 학생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고교학점제 역량강화 교원 선택형 직무연수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특강은 관내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교육과정 변화와 대입 제도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오는 7월 14, 15일 이틀간 잠실고 체육관에서 ‘학생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따라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과목 안내 부스 운영 ▴1:1 맞춤형 진로학업설계 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외에 고교학점제 준비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선택형 교육과정 편제, 과목별 진로학업설계 상담의 실제 등에 대한 직무연수가 준비돼 있다.

배영직 교육장은 “이번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를 통해 그동안 고교학점제 단계적 적용에 따라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학생,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 교원의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