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Building Bridges Award’ 수상
이화여대, ‘Building Bridges Award’ 수상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2.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대 김은미 총장(오른쪽)이 여성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고 있다.
이화여대 김은미 총장(오른쪽)이 여성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Building Bridges Award’를 수상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김민정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태평양세기연구소(Pacific Century Institute)가 수여하는 제23회 ‘Building Bridges Award’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은미 이대 총장은 지난 16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미국 LA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학교와 학생, 교직원을 대표해 ‘Building Bridges Award’를 수여 받았다.

태평양세기연구소(PCI)는 환태평양 국가와 사람들 사이에 교류를 증진하고 관계 개선을 위해 1980년대에 설립된 비영리 국제 조직이다.

2000년부터는 “Building Bridges Between Countries and People”이라는 PCI의 미션에 공헌한 인물 또는 기관을 선정해 ‘Building Bridges Award’를 수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홍석현 중앙일보 회장(2016년)과 반기문 전 UN사무총장(2017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태평양세기연구소는 이화여대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교육기관으로서 특히 조선 후기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소녀들과 여성들을 교육하고, 여성 환자를 치료하는 ‘보구녀관’을 설립한 전통을 이어 오늘날까지 ‘여성 교육’ 및 ‘여성보건과 의료’라는 두 축의 임무를 공고히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랑, 헌신, 나눔의 기독교 정신에 기초해 학문의 모든 분야에서 전세계의 여성을 교육하고 지도자로 양성하고 있는 교육 미션을 높이 평가해 ‘Building Bridges Award’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