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역패스 철회하라".. 성난 학부모들 교육부서 철야 농성
“청소년 방역패스 철회하라".. 성난 학부모들 교육부서 철야 농성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2.09 22:32
  • 댓글 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김수진 상임대표, 박은희 공동대표와 이혜경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대표, 아향 제주교육학부모연대 대표, 허은정 생명인권학부모연합대표가 정부세종청사 교육부로비에서 철야 농성을 벌이고 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김수진 상임대표, 박은희 공동대표와 이혜경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대표, 아향 제주교육학부모연대 대표, 허은정 생명인권학부모연합대표가 정부세종청사 교육부로비에서 철야 농성을 벌이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내년 2월부터 12∼18세 청소년에 대해 ‘방역패스’를 적용하겠다는 정부 방침에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9일 밤 교육부서 기습 철야 농성에 들어갔다.

정부가 백신 접종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에 나섰지만 시민·학부모 단체를 중심으로 반발은 더욱 격해지는 양상이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이날 오후 7시 30분경 청소년 방역패스 도입 철회와 찾아가는 학교단위 백신접종 중단, 유은혜 교육부 장관 면담을 요구하며 세종시 교육부 로비에서 무기한 농성에 돌입했다.

철야 농성에는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김수진 상임대표와 박은희 공동대표,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 이혜경 대표,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이향 대표, 생명인권학부모연합 허은정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현재 백신 사망자가 1340명이 넘는다”면서 “백신 부작용을 사실대로 투명하게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달하고 청소년 백신 패스 실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청소년 백신패스는 사실상 백신 강제 접종이나 다름없어 우리 아이의 생명을 걸고 실험하려는 정부와 질병관리청, 교육부의 폭주를 반드시 막아내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지난 2년간 기준없는 방역조치로 학생들의 학력저하를 초래했고 정은경 질병청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외면한 채 공익이라는 명분만 내세우고 있다"며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앞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이날(9일) 오후 2시부터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반대와 방역패스 확대 적용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학생 중 코로나19 감염 사망자는 거의 없고 중증 치료를 받은 경우도 거의 없다"며 "정부와 질병관리청, 교육부는 아이들의 목숨을 담보로 강제 백신 접종을 시행하려 한다"고 했다.

이어 “학생과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를 닫은 채 청소년 방역 패스를 강행하려는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을 학부모들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정부의 부당한 방역 대책에 맞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헌순 2021-12-14 13:17:52
백신패스 반대 절대로 안돼

평범한 인간 2021-12-13 07:55:53
지금이 일제강점기라면 우리는 백신 패스를 실시하지 않는 일본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백신 패스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을 텐데... 한국은 일본에게서 독립하지 말았어야 했었나...

jw 2021-12-12 11:38:30
제발 멈추세요. 학생들을 상대로 실험하지 마시고 좀 더 신중한 접근 요구합니다. 백신 희생자들에 대해 조의를 표하고 사과하시고 엄중하게 대처해주세요. 또다른 역사의 비극을 만들지 맙시다. 제발 부탁입니다. 과거의 바이러스에 대응한 백신을 왜 변형이 많이 된 코로나에 억지로 맞추려고 합니까 접종률이 올라도 확진이 줄지 않는건 효과 없다는 거 아닙니까. 젊은이들의 치명률도 낮은 코로나에 왜이렇게 강제접종하는데 집착하는지 정부는 다른 의도가 있는거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김은경 2021-12-11 19:04:31
당장 중지

오세연 2021-12-11 17:56:58
살인.자 빌게이츠와 세계.정부 엘 리트들의 돈잔치이자 인구 감 축 계획 즉시 멈춰라! !그들은 밀고 나갈 것이니 엘 리트의 개 가 될 인간들 아니면 절대 거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