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사노조, “‘교육’과 ‘돌봄’ 혼동 말라” 유치원방과후전담사에 직격탄
경기교사노조, “‘교육’과 ‘돌봄’ 혼동 말라” 유치원방과후전담사에 직격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2.02 00:3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직본부 소속 유치원방과후전담사들이 경기도교육청을 점거하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발생, 한 조합원이 쓰러져 있다.
30일 교육공무직본부 소속 유치원방과후전담사들이 경기도교육청을 점거하는 과정에서 몸싸움이 발생, 한 조합원이 쓰러져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임금 차별 해소를 요구하며 경기도교육청을 점거, 시위를 벌이고 있는 유치원방과후전담사들을 향해 경기교사노조가 ‘교육과 돌봄을 혼동하지 말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방과후전담사들이 돌봄을 수업으로 칭하면서 교사들과 같은 일을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교육의 전문성을 부정하는 행위라고 했다.

경기교사노조는 1일 밤 ‘교사들의 전문성을 침해하고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는 논평을 내고 “교사와 방과후전담사는 엄연히 채용 조건과 목적, 자격이 다르고 수업은 교사 고유의 권한”이라며 “방과후전담사는 교사들과 같은 공간에 근무한다고 해서 본인에게 주어진 임무를 혼동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같은 차이와 차별을 혼동하고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방과후전담사의) 비상식적이고 무책임한 행태에 경기도 11만 교사는 분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기교사노조는 또 4시간 돌봄을 하며 6시간 근무를 하는 전담사들은 어떠한 행정업무도 하지 않도록 교육청과 단체협약을 맺은 사실을 공개한 뒤 “돌봄 이외의 행정업무는 모두 교사에게 전가하고 교사들이 업무공백을 메꾸고 있는 현실은 왜 외면하고 있느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현장에서 유치원 운영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방과후전담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만 교육의 전문성을 훼손하고 교사들의 사기를 꺾는 일부 전담사의 행위는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기교행 2021-12-06 12:18:12
교사들은 그러고 또 행정실에 업무 떠넘기네 그럼 둘이 똑같은거 아닌가..

잘라라 2021-12-02 20:48:39
"어떠한 행정업무도 하지 않도록 교육청과 단체협약을 맺은 사실".....헐......업무는 안할거지만 돈 더받게 시간이나 늘려줘라 이건가??? 뭘 먹고 살면 저렇게 뻔뻔해질 수 있나요?? 저런 사람들이 유치원에 있다니...애들 학대나 안하면 감사합니다 해야겠네....

뿌아 2021-12-02 20:41:38
교사들은 맨날 교육 타령만한다. 그런 권리만 찾지말고 책임있는 행동도 보여라. 방학때 제발 근무좀 하길

또또 2021-12-02 16:04:34
방과후전담사 관련 기사와 댓글보고 갑갑했었는데 이렇게 바른 기사가 나와서 좋아요!
방과후 전담사분들... 막무가내 식 떼쓰는 것 보기 안좋습니다.

바른사회222 2021-12-02 08:53:03
좀 적당히 하세요. 세상에 어느 집단이 피고용자가 고용자한테 정해진 시간보다 더 일하는 시간 늘려달라 시간 늘린만큼 돈 더달라고 떼쓰는 집단이 어디에 있나요? 애초에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채용된건데 그 외의 것들을 집단적으로 바라면서 떼쓰는게 과연 정당한 일인가요? 저렇게 옷벗고 떼쓰고 나자빠지고 정당하게 들어와서 정상적으로 근무하는 사람들한테 영향주고 방해하는게 지금 애들 보기에 합당한 일인가요?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당신네들 이럴수록 여론만 안좋아져요. 정당하게 일하고 정당하게 살자구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