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근절’… 서울시, 성평등위원회 발족
‘성폭력 근절’… 서울시, 성평등위원회 발족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다음달 9일 ‘성평등위원회’를 발족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현장의 성차별, 성폭력 근절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오늘, 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총 2주간 개최된다.

시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 최초로 지난 2015년부터 성인권정책전문관 제도를 운영하였다, 또한 2019년 조직개편을 통해 성평등팀을 신설하는 등 모든 교육주체의 성인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 3월에는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의 발의로 ‘성평등 교육환경 조성 및 활성화 조례’가 제정되었다. 이에 따라 초·중·고 교원, 성교육 및 성폭력 유관기관 전문가, 여성계, 학계, 시민단체 인사 등으로 구성된 1기 성평등위원회를 발족했다. 또한 오는 9일 ‘서울교육현장 성차별, 성폭력 근절 및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로 청사 1층과 11층의 서울교육갤러리에 다양한 전시도 이루어진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신문 젠더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웹툰 ‘모던타임즈’, 학생 및 교직원 대상 성인지감수성 자가점검 결과, 성평등을 주제로 직원 참여형으로 제작한 포스터, 성별 고정관념을 벗어난 직업 및 다양한 몸 이미지 등이다. 그리고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실천 과제’를 전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타이포 영상으로 만들어 상영한다.

조희연 시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 소속 전 기관이 안전한 공간이자 환경이 되고, 누구라도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신고체계와 피해 구제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여성계, 학계, 관련 전문가 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