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한국예총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교육청, 한국예총과 업무협약 체결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사진=한국예총)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사진=한국예총)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을 위해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와 업무협약을 27일 맺는다.

두 기관은 서울학생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및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종합예술활동 지원한다.

또한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인프라 활용에도 협력한다. 이외에도 문화예술부문 전문지도인력 인력풀 정보 공유,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예총은 1961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예술인센터로 자리매김하며 전문예술·문화인들을 육성하고 학교예술교육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다.

시교육청과는 지난 2014년,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예총은 국악·무용·공예·사진·연극·뮤지컬·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300여명의 예술강사 인력풀을 보유하여 학교에 예술강사를 파견하고, 찾아가는 음악회·미술관·갤러리·교과서 예술여행 등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학교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계획하고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