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VR 콘텐츠 개발 및 교육 지원
전라남도교육청, VR 콘텐츠 개발 및 교육 지원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개발 에듀테크 미래교실 공간 구축 VR 콘텐츠(사진제공=전라남도 교육청)
전남교육 개발 에듀테크 미래교실 공간 구축 VR 콘텐츠(사진제공=전라남도 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에듀테크 미래교실’ 공간 구축을 지원하는 VR 콘텐츠를 전국 최초로 개발하여 신규 구축 학교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란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상·증강·혼합 현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콘텐츠 ․ 솔루션 ․ 하드웨어 ․ 시스템 등에 접목한 교육서비스를 말한다.

2019년부터 구축을 추진해론 ‘에듀테크 미래교실’은 교육과 기술이 만나는 교육 공간으로, 사업 첫해인 19년 전남 도내 7교에 구축됐으며, 올해는 80교가 구축될 예정이다.

VR 콘텐츠는 공간 구축이 완료된 7교를 대상으로 제작됐다, 또한 전남교육TV 유튜브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이를 탑재해 새로 에듀테크 미래교실 구축을 추진하는 학교가 손쉽게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VR콘텐츠 개발로 공간의 본질에 좀 더 충실하게 접근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은 물론, 새로운 에듀테크 미래교실 구축에 나선 학교가 기존 구축 학교를 방문하지 않고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하는 등 업무경감 효과도 기대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에듀테크 미래교실 구축 공간 VR 콘텐츠 탑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방문을 자제하고 있는 시점에서 공간을 구축하는 학교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타 공간구축사업으로도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