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냥한 서울교육..만족도 최고” 서울교육청 민원서비스 전국 1위
“상냥한 서울교육..만족도 최고” 서울교육청 민원서비스 전국 1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19.01.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으로 시·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시·기초지자체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연간 민원행정활동 및 민원처리 성과를 점검하는 제도다.

주요 평가항목으로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이다.

서울시교육청는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와 민원 고총 해결, 기관장 관심도 분야에서 최고점을 기록, 시·도교육청 중 전국 1위를 안았다.

특히 민원 조기경보제, 민원 사전예보제, 화·목요일 2시간 연장 민원서비스, 지역교육청으로 찾아가는 민원 서비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은 배경이 됐다.

실제로 서울시교육청 민원실에는 지난 한 해 동안 무려 2만3103건의 민원이 제기됐지만 9명의 직원들이 신속하게 친절하게 응대,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교육청관계자는 “올 한해도 교육수요자인 민원인의 입장에서 먼저 경청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