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국장학재단에 인재육성기금 5억 원 기탁
우리은행, 한국장학재단에 인재육성기금 5억 원 기탁
  • 장윤정 기자
  • 승인 2015.12.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생 꿈 지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 이하 ‘재단’)과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21(월) 재단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의 글로벌 꿈 도전 프로그램인 “지구별 꿈 도전단”을 지원하기 위한 기탁식(기탁액 5억원)을 개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왔으며, 대학생이 봉사와 헌신의 미덕은 물론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대외활동으로써 총 76개 팀, 270여 명의 대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이번 기부금은 대학생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에서 지속적으로 조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이광구 행장은 “대학생들이 진정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야 말로 값진 투자”라며 “우리은행이 116년 역사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고객을 잊지 않았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역사적 사명감을 갖고 주위를 돌보며 기업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별 꿈 도전단’선발 공고는 2016년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법정기부금 모금 기관으로서 기부금의 100%를 기부처가 원하는 분야에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학업우수 대학생 장학금뿐만 아니라 택시업계 가정 자녀 장학금, 패션 인재 양성 장학금, 공학 인재 양성 장학금 등 특화된 장학금 기부사례를 밝히며 이에 대한 기업과 단체들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