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 혁신 연구성과 발표회 개최

2019-11-27     김민정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8일 충북 진천 본원에서 학교 혁신을 주제로 연구성과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에는 총 14개의 연구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며, ‘고교 학점제에서 교과 이수는 무엇을 기준으로 하나?’, ‘수업과 평가의 연계를 강화한 서·논술형 평가, 어떻게 할까요?’ 등 교육정책의 안정적 적용을 위한 지원뿐 아니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실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평가원은 이번 발표회가 학교현장 및 시도교육청, 관계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미래교육정책방향에 대한 소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