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삼성중, 코로나19 팬데믹을 이겨내는 공동 진학 설명회 개최
서울 삼성중, 코로나19 팬데믹을 이겨내는 공동 진학 설명회 개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10.1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김창학 통일부 통일교육위원
ZOOM기반 쌍방향 원격방식 진학 설명회
ZOOM기반 쌍방향 원격방식 진학 설명회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삼성중과 신림중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변화에 따른 진학 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서울 삼성중(교장 서원순)은 이웃 학교인 신림중(교장 김현태)과 공동으로 진학지도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시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진학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14일 18:20부터 20:10까지 ZOOM기반 쌍방향 원격방식으로 양교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변화에 따른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신림중 정관용 교감의 ‘대입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중동고 안광복 홍보부장의 ‘고등학교 선택전략’의 강의와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하여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자녀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주변학교의 학부모들로부터 부러움을 받고 있다.

삼성중 서원순교장은 “4차 산업사회에 올바르게 적응하기 위해서 학생들의 올바른 진학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고 하였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신림중 학부모는“ 코로나 19로 인해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기 쉽지 않은 요즈음,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여러 유용한 진학 정보와 변화하는 입시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가한 신림중 학생은 “중동고등학교 홍보부장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공부하는 몸’ 만들기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 강사로 나선 신림중 정관용 교감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과 자녀에게 맞는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하는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신림중 김현태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11월에 2차로 고등학교 초청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생에게 양질의 진학 선택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