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한국장기기증협회와 업무협약 .. 생명나눔 실천운동 동참
하윤수, 한국장기기증협회와 업무협약 .. 생명나눔 실천운동 동참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10.0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오른쪽)은 6일 한국장기기증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나눔 실천운동을 함께 전개해 나기기로 했다.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오른쪽)은 6일 한국장기기증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나눔 실천운동을 함께 전개해 나기기로 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전 부산교대 총장)과 강치영 한국장기기증협회 회장은 6일오전 11시30분,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 회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명나눔 실천활동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양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나눔 장기기증 캠페인 공동 전개 △공익적 나눔 실천인 장기기증 홍보 △올바른 교육환경 개선 활동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교총은 물론 17개 시도교원단체총연합회도 생명나눔 활동에 함께 한다.

하윤수 회장은 협약식에서 “희망사다리 교육나눔에 나서고 있는 교총이 생명나눔에도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생명나눔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회장은 이날 업무협약과 함께 교육자 모두가 생명나눔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자신을 비롯한 교총 회원 등 교육자 111명의 장기기증 서약서를 직접 전달했다. 이어 하 회장은 한국장기기증협회로부터 명예회장에 추대돼 위촉장을 받았다.

. 강치영 회장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교총이 앞장서주셔서 장기기증 문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며 한국장기기증협회를 통해 생명나눔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교총에서 하 회장을 비롯해 양영복 사무총장, 박충서 한국교육신문사 사장이, 한국장기기증협회에서는 강치영 회장, 이태조 목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