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온가족 책잔치 개최 .. 도서관-평생학습관 연합 축제 풍성
서울시교육청, 온가족 책잔치 개최 .. 도서관-평생학습관 연합 축제 풍성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9.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이 책을 통해 쉽을 찾고 지역사회의 책읽는 문화 조성을 위한 ‘온가족 책잔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교육청 소속 도서관과 평생학습관 연합행사로 열리는 책잔치는 ‘책, 쉼, 만남’을 주제로 5일부터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 서울시 공공도서관이 함께 선정한 ‘책 읽는 온 가족’ 시상식 △ 책을 주제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책책책 놀이터’ △ 저자와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 ‘저자와의 랜선 만남’ △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독서 퀴즈 대회 ‘도전! 독서 골든벨’ △ 랜선에서 모여 한 권의 책을 낭독하는 ‘릴레이 낭독! 한 권 정주행’ 등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어쩌다 나도작가 △온가족 책추천 등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시민대상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문학강좌, 메타버스 시민교실, 랜선 이탈리아 투어, 클래식이 알고 싶다 등 각종 행사도 진행된다.

조희연 교육감은 “책은 우리에게 쉼을 준다. 날이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책 잔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께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쉼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