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철회 갈등 서울 지역 23개교로 늘어 .. 28일 국회서 집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철회 갈등 서울 지역 23개교로 늘어 .. 28일 국회서 집회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9.2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학부모연합-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 연대 공동 대응
"무리한 사업 강행 의혹" .. 교육부 해체- 국정조사 등 요구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반대하는 학부모가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무릎을 꿇고 사업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는 서울지역 초중학교가 최소 23개교 이상으로 늘어났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9개 학교의 철회요청을 받아들였지만 반대 여론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주축이 된 서울학부모연합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21개 학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에 집회를 열어 교육부 해체와 관련자 문책 및 사업 전반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할 예정이다.

25일 교육계에 따르면 서울시내 20개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하는 이날 집회는 시민단체인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와 연대해 진행된다. 이들은 앞으로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철회 운동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집회에서 두 단체는 학부모들에 대한 충분한 의견수렴 없이 사업을 강행한 교육부및 서울시교육청 해체와 관련자 사과를 요구한다.

또 오는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철저한 진상을 밝혀줄 것과 필요하다면 감사원 감사도 요구할 방침이다.

특히 이들 두 단체는 학부모들의 의견수렴 없이 대규모 국책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에 대해 국정조사를 실시해 줄 것을 여야 정치권에 요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서울학부모연합 관계자는 “국민의 눈을 속이고 사업을 졸속으로 진행하려 했던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고 지적하고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안전을 맡길수 없기에 교육부 해체를 요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박소영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대표는 “학생의 안전을 담보로 18조 원이 넘는 사업을 이처럼 무리하게 밀어붙이는 것에 대해 의혹이 일고 있다”면서 “공사업체 선정 등 사업 전반에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철회를 요청하며 이날 집회에 참여 입장을 밝힌 학교는 모두 20개교이다. ▲갈현초 ▲도성초 ▲대방초 ▲북가좌초 ▲불광초 ▲서빙고초 ▲성내초 ▲신용산초 ▲안산초 ▲언북초 ▲여의도초 ▲역촌초 ▲연희초 ▲영본초 ▲용산초 ▲이수초 ▲자양초 ▲여의도중 ▲용강중 ▲중대부중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집회에는 참석하지 않지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철회 의사를 서울시교육청에 전달한 학교가 확인된 것만 목동초와 재동초와 신도봉중 등 3개교여서 이들을 포함하면  갈등을 빚고 있는 학교는 23개교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