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교육지원청, 중입 특별배정 '찾아가는 방문 접수' 시행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중입 특별배정 '찾아가는 방문 접수' 시행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9.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김민정기자]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중학교 입학 특별배정 대상자가 있는 관내 6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접수’를 9월부터 10월까지 시행한다.

‘찾아가는 방문 접수’는 학교 맞춤형 적극 행정을 실현하고, 민원 편의성 향상 및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지난해 서울지역 11개 교육지원청 중 첫 시범 운영 이후 학교 담당자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 2년 연속 추진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학교 담당자가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여 배정원서를 제출하고 서류 미비 시 재방문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특수교육대상자, 체육특기자, 근거리 통학 대상자 등 특별배정 대상자가 있는 관내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배정원서를 접수하고 현장에서 바로 검토·보완하는 방식이다.

 ‘찾아가는 방문 접수’는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으로 수업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초등학교에서 서류 전달을 위한 교육지원청 방문이 필요 없어짐에 따른 출장비 예산 절감 및 행정 효율 극대화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중학교 입학 배정업무 시 ‘찾아가는 방문 접수’를 지속 추진해 학교 현장 지원을 통한 민원 행정 편의성 향상 및 적극 행정을 실현하고,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에 내실 있는 소통과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